•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공지사항 보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보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6-11-11

조회수1,873

제목

(보도자료)자치단체장/지역축제 시상식(11월11일 당일)

2016년 도전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장/지역축제 시상식 개최 



도전한국인본부는(http://challengekorea.or.kr) 오늘(1111) 오후 3시에 전경련회관 컨퍼런스 그랜드볼륨(1)에서 2016년 도전! 자랑스러운 자치단체(3)지역축제(1)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풀뿌리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지방자치제도를 더욱 성숙시키고 지방자치 발전을 이끌어가는 지방자치단체장 중 국가와 지역주민을 위해 도전정신으로 탁월한 기여를 한 각 분야의 우수 자치단체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우수 지역축제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시상식은 2016 자치단체축제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경향신문, 국민일보, CTS 기독교TV,CBS TV등이 후원한다.

 

시상위원회는 과학 분야의 세계석학이신 정근모 카이스트 석좌교수(, 과학기술부 장관)가 총재를 맡았고 국회의원 김부겸, 박명재, 박맹우, 염동열, 이동섭, 이완영, 정운천, 정인화, 조경태 등이 참여했으며 심사위원장으로는 나비축제와 함평군수 3선을 역임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 회장, 대회장은 박희영 도전한국인운동협회 회장,유진현 케이세웅 회장, 박창식 도전한국인 부산지역회장, 준비위원장에는 황영복 사회복지재단 성결원 이사장이 맡았다.

 

자문위원장에는 김이환 방통위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김학수 국제지도자연합

총재(, UN사무차장), 노화준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영남대학교 석좌교수, 문일석

브레이크뉴스 대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이상헌 한국교육심리교육협회 회장,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이 맡고 있다.

시상식 홍보대사에는 김성환 탤런트/ 가수가 홍보위원장으로 참석을 하고, 김종석 방송인, 임주리 가수, 서필환 성공사관학교장, 이경화 방송인, 정영주 팝.락 발라드계 가수, 아이시어(icia)걸그룹, 백현애 한복홍보대사가 참여한다.

   

이번 시상은 전국 226개의 기초자치단체중에서 도전을 기본 모토로 리더십, 주민자치, 문화, 환경, 교육, 혁신, 복지, 청렴 등 11개 분야에 대해 탁월한 업적과 영향력을 발휘한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장을 선정하였다.

아울러 지역별 우수축제에 대하여 각 12곳을 시상한다. 자치단체 및 지역축제의 성공사례를 통하여 모범적인 지방행정 및 지역축제를 모델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2013년 자치단체 수상자로는 리더십에 이재만(대구광역시 동구청장), 주민자치에 김선교(경기도 양평군수),문화에 최양식(경북 경주시장),환경에 문충실(서울 동작구청장),교육에 한현택(대전광역시 동구청장),혁신에 정현태(경남 남해군수),복지에 이성(서울 구로구청장) 청렴에 홍성열(충북 증평군수), 창의부문에 윤순영(대구광역시 중구청장)등이 수상하였다.

 

이외에도 이완섭 서산시장은 두 번의 도전한국인 상을 받았고, 정갑철 화천군수, 이명흠 장흥군수, 박환용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조병돈 이천 시장, 영월군수 박선규,장욱현 영주시장 등이 수상하였다.

 

 도전한국인 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5년간 발굴하여 시상하는 등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지금까지 수 년간도전한국인 10시상을 하였으며, 수상자로는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박찬호 야구선수, 김용 세계은행총재, 싸이 가수, 장미란 선수, 호사카 유지 세종대학 교수, 박동우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석창우 의수화가, 박원순 서울시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이창용 국제통화기금(IMF)의 아시아태평양 담당 국장, 가수 조용필, 이금형 부산경찰청장, 류현진 야구선수 등 이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500여명의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600 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후원하는 왕성한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 문의: 도전한국인 본부 사무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 프린스텔

404(국회의사당역) 02-3775-0708(78기 도전정신 확산) -끝 

 

0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sitemap
하단로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번지 프린스텔 404호(국회의사당역) / TEL : (02) 3775-0708  

Copyright (c) 2013 challenge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네모의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