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공지사항 보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보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9-07-07

조회수9,483

제목

도전한국인! 제7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성료

2019! 7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성료

- 4차산업혁명 미래직업 창직 경진대회

- 3.1100 주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나눔 및 공연

- 도전한국인상, 국제교류상,국내최고기록인증, 세계기록인증 등

   코리아 기네스대회 까지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국내민간단체로 권위를 가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올 75() 10시부터 17시까지 잠실학생체육관에서

7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이 성황리에 15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3.1100 주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로써 3.1100주년 기념으로 진행되었 다. 주요 행사는 4차산업혁명 미래직업 창직 경진대회, 3.1100 주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나눔 및 공연, 도전한국인상,국내최고기록인증, 세계기록인증 등 코리아 기네스대회 가 열렸다.

 

이번 특별행사인 4차산업혁명 미래직업 창직 경진대회 주최는 도전한국인운동본부,도전미디어그룹 주관은 국회미래정책연구원,국제미래학회,세계기록인증원(SWR)이 했고 정부 및 자치단체 후원은 고용노동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맹우원회, 일자리위원회,세종자치시,인천광역시,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전국시장군수구청협의회 등이 참여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이미 지난 3월에 대통령소속 3.1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장으로부터 국민참여 기념사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을 받았다. 불굴의 도전인을 발굴 시상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국내 최초의 도전축제를 통해 미래를 함께 향하자는 도전정신을 확산하는 행사였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축하의 메시지를 통해 도전하지도 않고서는 무엇을 할 수 있는 알수 없다, “자신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의지를 다진다는 점에서 이 행사는 의미가 있다고 했다.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은 축하영상에서

배는 항구에 정박해 있을 때 제일 안전하다. 하지만 그것은 배의 존재 이유가 아니다라며 우리 인생과 도전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일상에 안주하기보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를 추구하는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고

 

대한민국 도전의 날을 맞아서, 우리모두 아름다운 도전의 첫발을 내디딥시다

그것이 실패가 있더라도, 그것은 또 다른 성공의 밑천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실망하거나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라고 덧붙였다

 

도전한국인에서 수여한 큰바위얼굴 수상자 1호인 송해 시상명예회장은

도전만이 희망입니다. 무엇인가에 도전하는 보통 사람들과 일반 단체들의 도전기록을 찾아서 격려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은 사회의 소금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고 도전한다는 것은 결과보다 그 꿈을 이루려는 과정이 소중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미국에서 영상을 축하해준 명예대회장인 김태연 TYK그룹 회장은

이번 제7도전의 날의 행사는 대한민국의 꿈과 희망을 발굴하고, 그들의 미래와 비전이 글로벌 지구촌까지 도약하여 뻗어 나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도전은 그 자체가 꿈이고 희망입니다.“라고 강조했고

도전정신은 우리 삶 속에서 할 수 있는 ‘CAN DO’ 정신, 실천하는 기틀이고 우리 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하는 도전 인들은 대한민국의 진정한 국가대표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도전페스티벌은 오전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진행되었다. K-POP, 태권도, 합기도, 케이팝 랜덤플레이댄스, 기록대회 등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공연들로 쉼 없이 이어졌다. 이날 4개국의 주한외교 대사들이 참여하고 국제문화발전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대한민국 국내 기록을 뛰어넘는 세계기록들이 수상을 하였다. 아랑고고장구와,시니어 댄스등 500명 이상 참가하는 단체기록이 있었다.

이번 행사의 명예회장은 큰바위얼굴 1호 수상자인 송해 방송인,행사 명예대회장 김태연 TYK그룹 회장,시상 명예대회장 이동섭 국회의원(국회의원태권도연맹 총재), 시상 총재/도전페스티벌 황인무 미래실용안보포럼 회장/41대 국방부 차관,시상명예총재/도전페스티벌에는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참여했다. 시상 부총재단 김양호 세계기록인증원 상임이사, 권영문 세계기록인증원 이사,정진욱 국제휴머니티총연맹 총재가 맡았다.

 

시상 총재/미래창직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 회장(전 정보통신부 장관), 미래창직 자문위원 이상희 전 과학기술처 장관, 정근모 전 과학기술처 장관 이남식 전 전주대 총장, 윤은기 한국협엽협회 회장,조 동성 국립 인천대 총장, 장순흥 한동대 총장, 윤승용 남서울대 총장 이단형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 회장, 시상대표 조영관 도전한국인운동본부 대표(경영학 박사/서울교육대 겸임교수 역임/창립자), 공동대표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원장(한세대 교수)이 함께했다.

 

이날 세계기록인증 수상자 전파사 운영 70대 진정군씨는 24년간 매일 '+10'씩 모아 5,000만원 기부를 하였고, 이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천만원을 기증했다.

또한 세계신기록 수립을 한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씨는 137분을 맨발로 얼음위에서 오래서있기에 성공하였다. 모금된 약 250만원을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희귀난치병환아를 지원하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회장 송창익)으로 전달되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78기의 도전정신을 기념하고 전 국민이 도전을 시도하는 개척자 정신을 갖자는 의미에서 매년 78일을 도전의 날로 선포하고 작년에 이어 일곱 번째로 규모면에서 커졌다.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경제규모,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한국인의 도전정신을 통해서 일구어낸 값진 것으로,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정신 확산의 필요성으로 본 행사 개최를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78도전의 날을 만든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만들어 낼 수 있듯이, 각 분야에서 불굴의 의지로 역경을 이겨내고 업적을 이룬 분들이 있다.”라가 인사말 했고

특히 오늘 여러종류의 수상자를 축하드리며

0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sitemap
하단로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번지 프린스텔 404호(국회의사당역) / TEL : (02) 3775-0708  

Copyright (c) 2013 challenge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네모의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