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공지사항 보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보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6-05-22

조회수15,516

제목

음유시인 이기영 교수의 광야 이육사 평화음악회 개최[6월6일 오후5시]

음유시인 이기영 교수의 광야 이육사 평화음악회 개최[6월6일 오후5시]

- 베를린 필하모니 대공연장 첫 공연과 민족혼부활 음반 제작기금 마련 

  

오는 6월6일 오후 5시 행주산성 근처 천년초농장에서 음유시인 이기영 교수의 광야 이육사 평화음악회가 개최예정이다. 노오란 천년초가 농장을 가득메운 아름다운 계절에 평화 음악회가 열린다.

이번 음악 행사는 베를린 필하모니 대공연장 첫 공연과 민족혼부활음반 제작기금마련위해 국내최고 권위의 민간시상단체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국제우호협회,초록교육연대,고양시 평화포럼,천년초협동조합,행복한에너지출판사,동북아평화쎈터가 주관하고 후원으로는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KOSIF)), 환경운동연합, 한살림, 안중근 기념사업회, 최재형 기념사업회, 전주이씨성령대군종친회, 한뿌리사랑세계모임, 사단법인 한배달, 사단법인 꿈을 이루는 사람들, 재단법인 삼신신앙봉천재단, 가곡사랑회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 행사에서 특강으로 참여할 김영호(한국학중앙연구원 석좌교수, 전 산자부장관)은‘노래하는 환경운동가’ 호서대 이기영 교수는 지난 20여 년 동안 ‘지구를 위하여’‘한강은 흐른다’ ‘김치된장청국장’ 등 교과서에 게재된 다수의 노래를 만들어 환경음반 10여장을 자비로 제작해 보급해 왔다." 며 환경운동가로서 선구자로 손꼽았고 "이교수는 독립운동가 들을 기리기 위한 노래를 만들어 왔는데 안중근의사나 이준열사의 거사자금을 지원하다 일제에 의해 처형당한 독립운동가 최재형을 기리는 ‘아 최재형’을 작곡했고 ‘이준열사 추념제"‘안중근 평화음악회 등에서는 민족혼부활가로 ‘한강은 흐른다’를 직접 노래했다"고 애국심도 크다고 전했다.

이 행사를 위한 공동추천인으로 유명인사가 참여한다.

강지원(변호사), 김 원(건축가), 안민석(국회의원), 박석무(다산연구소이사장), 박희영(도전한국인운동본부이사장), 박겸수(강북구청장), 문국현(전 국회의원), 오세영(시인), 임옥상(화가), 장만기(인간개발연구원장), 제종길(안산시장), 한광훈(국제우호협회이사장), 장영선(한민족연합), 혜민(스님), 이기양(사제),권선복(대표) 등이다.

호서대 이기영 교수는 이 행사를 <조국에 목숨 바친 독립운동가 들을 기리는 노래를 만들면서>로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고 행사를 갖게된 이유에 대해 " 얼마 전 김영호 교수님으로부터 이육사의 시 ‘절정’의 작곡을 부탁받았습니다. 2014년 프랑스 정부 초청으로 파리 베르사이유 정원에서 전시회를 가졌던 거장 이우환화백의 작품 중에 ‘강철무지개’란 작품을 한강에 옮겨 설치할 예정인데 이 강철무지개가 이육사의 시 ‘절정’의 마지막 연에 나와 있어 희망을 잃어버린 한국의 청년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자는 제안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저는 민족저항시인 이육사의 생애를 공부하면서 목가적이면서도 웅혼한 그의 작품에 깊은 감동을 받고 그의 애국순교를 생각하며 많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절정’은 육사가 모진 고문을 받고 숨진 중국 북경의 일본영사관감옥에서 얼어 죽어가면서 독립의 희망을 노래한 시였습니다. 특히 그가 북경으로 강제이송되면서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고국산하를 생각하며 지은 ‘광야’는 생명과 자연의 순리를 존중한 우리 민족의 터전인 한반도 금수강산의 시원과 신성성, 그리고 독립된 조국의 미래를 담았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옥비 여사(이육사 시인의 딸, 유일한 혈육),혜민스님과 오세영 시인(서울대 국문학교 명예교수) 격려사와 김영호 교수의 특강으로 이어진다.

이기영 교수는 기타를 치며 직접 ‘절정-이육사’ ‘강철무지개-김영호 시’‘광야-이육사’를 부른다. 찬조출연에는 테너 이현, 시조 문현, 경기민요 김미화가 함께한다. 이번 기금 마련 위한 현장 기금 접수와 참석자들을 위한 야외 그릴석식과 건강을 지키는 천년초 선물세트를 제공예정이다. 이번 공연에 이어 6월 21일엔 세계음악의 중심지 독일 베를린필하모니 대공연장에서 ‘광야’가 초연예정이다.

이날 노오란 천년초가 핀 농장을 둘러보고 공연이 이어진다. 특별히 기금 마련을 위하여 50명으로 제한하여

예정이다.

 

* 참고: 행사 순서

                                    사회: 조영관(시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장)

격려사: 혜민스님 

강 연: 이육사의 시와 독립운동: 김영호 (한국학중앙연구원 석좌교수, 전 산자부장관)

연 주: 이기영

‘절정-이육사’

‘강철무지개-김영호 시’

‘광야-이육사’

찬조출연:

‘강마을-다산 정약용 시’ [테너 이현]

‘한강은 흐른다-오세영시’ [테너 이현]

‘다산초당-오세영시’[이기영]

‘나무처럼-오세영시’[이기영]

‘라일락 꽃향기-조영관 시’[이기영]

찬조출연:

문 현: 시조, 정가

김미화: 경기민요

‘광야-이육사’ [이기영, 테너 이현 ]이중창

 

* 참고: 참석자 특별기금

행사참가는 50명으로 제한하며 참가회비는 8만원이다. 공연관람 및 그릴석식과 천년초막걸리 뒷풀이 그리고 천년초선물세트가 제공된다. 선착순으로 50명으로 제한하며 전화로 신청한 다음 계좌로 입금(하나은행 879-910004-50308 이기영, 전화 010 7254 1729)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sitemap
하단로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번지 프린스텔 404호(국회의사당역) / TEL : (02) 3775-0708  

Copyright (c) 2013 challenge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네모의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