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공지사항 보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보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6-07-09

조회수12,240

제목

7월 8일, ‘제4회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식 성료

7월 8일, ‘제4회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 및 도전한국인상 시상 성황리에 마쳐

-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 수여

 

도전한국인본부(http://challengekorea.or.kr)는 7월 8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 클럽(PRESS CLUB)에서 500여명이 참석하여 ‘제4회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 및 도전한국인상 시상' 행사를 개최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7전8기의 도전정신을 기념하고 전 국민이 도전을 시도하는 개척자 정신을 갖자는 의미에서 매년 7월8일을 ‘도전의 날’로 선포하고 작년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 되었다.

대한민국의 정치,지방자치,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도전하고

기록을 세우는 도전한국인을 발굴하고 격려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코자 시상을 추진하였다. 이번 행사의 주최는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본부를 주관은 도전한국인본부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과 (사)국제우호협회가 함께했다.


행사의 시상위원장에는 이동섭 국회의원(7전8기 20대 국회의원 등원)과 도전한국인 총괄대회장에 박희영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장, 김이환 방통위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이 맡았다.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 대회장은 배명직 대한민국 명장, 박세준 힐링바이오 대표, 한광일 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가 행사총괄본부장은 조영관 박사가 참여했다.

또한 김용진 원장과 김승도 세계기네스북 3개 등재자가 최고기록인증 자문한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을 위해 지도해준 도전한국인본부 고문은 정근모 전 과학기술부 장관, 김학수 국제지도자연합 총재(전 UN사무차장),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이 함께해왔다. 

 

이날 시상식에서 박희영 회장은 축사에서 “ 수상자들중에는 어려움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 분이 많다.‘며 축하했다.


7전8기 첫 국회에 입성한 이동섭 국회의원은 “ 도전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며, 포기하지 않다는 다면 좋은 결과는 반드시 성취할 것이다”라며 도전을 주문했다.


배명직 공동대회장은 “ 우리 사회가 지금필요한 것은 가슴 뜨거워지는 열정이 있는 도전정신”이라고 강조했고, 박세준 공동대회장은 “ 명예롭고 뜻 깊은 수상자를 축하한다”고 ;딱좋아‘ 광고 멘트로 분위기를 잡았다.


이외에도 격려사를 보내준 유성엽 국회의원(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김부겸 국회의원, 정운천 국회의원 등 다수가 도전시상식에 큰 관심을 보여주었다.


2016년도 도전한국인 대상 의정부문에는 이동섭 국회의원, 자치단체중 나라사랑 부분 수상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신연희 구청장), 대전광역시 중구(박용갑 구청장), 충남 당진시(김홍장 시장)가 수상했다.


교육 기관부문에는 교수 350명 전체가 5년간 교육기부 연 2회 이상 교육기부 의무실시, 교육부지정 교육기부대학선정 및 수상 2회 연속 교육기부한 경복대학교와 호서대가 수상했다. 또한 법률부문에는 법무법인 한길이 공익봉사활동으로 수상했다.


개인부분에는 소천 김천두 동양화가(시(詩)·서(書)·화(畵) 삼절(絶)에 능한 원로 동양화가), 가곡300여편 합창곡 150여편 작곡 대표작<내 마음 그 깊은 곳에(김명희 시) 공적이 있는 이안삼 작곡가가 도전한국인 상을 받았다.


이번 도전한국인 특별 공로상에는 UN에 10월 8일을“세계어버이날”로 제정 요청한 이돈희 대한노인신문 수석 부사장/수석 논설위원/감정평가사(노인의 날, 세계어버이날’만든이)과 임덕규 디플로머시 발행인 회장(세계 정상 500명 인터뷰(DIPLOMACY 영문 외교전문지)이 공동 수상했다.


민간 특별 기념일 인증날짜를 제안한 인증도 함께 했다.

5 월11일을 립스틱의 날(제안자 : 임주리 가수, 히트곡 ‘립스틱 짙게 바르고’), 9월 9일 을 세계 미래의 날(제안자 : 안종배 한세대학교 교수/국제미래학회 미래정책연구원장) 10월 5일을 소나무의 날(제안자 : 김순영 소나무 화가)이 눈에 띈다


각 분야별 최고기록인증에는 김상희 가수(최초여자학사가수(고려대 법대졸), 최초여성방송전문MC, 1966년‘대머리총각’코스모스 피어 있는 길’발표 대히트)

임백천 방송인(대학가요제 가수출신 최연소(22세) 37년간 방송3사 MC 최장진행) 박준규 영화배우/탤런트(골프 하루 75홀 완주성공, 3대 연예인가족(父 박노식, 子 박종찬, 박종혁)), 임주리 가수(립스틱 짙게 바르고’30년간 인기 지속, 립스틱 제작(1미터) 기록)등 연예인들이 다수 수상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관계자는

“이번 칠전팔기 도전의 날 행사에서 도전하는 최고의 기록들이 많이 발굴되어서

사회전반에 도전문화가 정착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고 “이번 시상과 기록인증 숫자가 많은 것은 1년동안 각 분야 최고기록을 발굴하여 우수한 기록자가 많았다”고 덧 붙였다.


도전한국인 본부는 ‘7전8기’ 도전정신확산을 위한 전국민 행복과 건강을 위한 도전프로젝트일환으로 ‘도전한국인 10종 경기’를 제안했다.

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작은 도전을 시작하는데 의미가 있다.


“도전하는 당신은 아름답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기록을 인증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도전한국인본부(http://challengekorea.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문의: 도전한국인본부

(02)737-6780 E-mail:awards114@gmail.com

서울 종로구 내수동 73번지 경희궁의 아침 3단지 822호

 

0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sitemap
하단로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번지 프린스텔 404호(국회의사당역) / TEL : (02) 3775-0708  

Copyright (c) 2013 challenge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네모의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