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도전한국인 기사 보기

HOME > 언론소식 > 도전한국인 기사 > 보기

등록자이돈희

등록일2021-12-09

조회수3,790

제목

국민대상 시상식 및 의사 안중근 장군 장학금 수여식

`2021년 제7회 대한민국 국민大賞' 시상식 개최

-국민대상 시상식 및 의사안중근장군 장학금 수여식

조은비 기자  | 입력 : 2021/12/08 [07:36]

 

(사)안중근의사문화예술연합회(명예 이사장 이수성)와 (사)평화통일 범 국민운동본부(이사장 엄신형)는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명예 이사장 이수성), 대한노인신문사(발행인 이상도) 주관, ㈜대현시스템,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아폴로 엔터테인먼트, ㈜루바스 바이오 후원으로 지난 10일 오후 5시 서울 서초구 소재 더 리버사이드 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2021년 제7회 대한민국 국민大賞 시상식’ 및 ‘의사안중근장군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1879년 9월 2일 황해도 해주에서 태어난 안중근 의사는 어린 시절부터 남달리 총명했으며 외세의 침략으로 위기에 처한 나라의 현실을 지켜보면서 독립정신을 키웠다. 1907년 일제가 한일 신협약을 통해 사실상 대한제국의 주권을 빼앗자 안중근 의사는 러시아로 건너가 의병대를 만든 뒤 항일 운동에 들어갔다. 안중근 의사는 1909년 10월 26일 조선 침략의 핵심 인물이었던 조선통감부(1910년 조선총독부 전신)의 초대 통감이었던 이토 히로부미가 만주를 시찰하러 온다는 소식을 듣고 하얼빈역에서 러시아 군인의 영접을 받던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여 사살했고 러시아 헌병대에 붙잡힌 뒤 일본 영사관에 넘겨진 후 뤼순 감옥에 투옥되었다가 1910년 3월 26일 사형되었다.
 
따라서 안중근 의사의 거사를 기리기 위해 매년 국민大賞 시상식과 의사안중근장군 장학금 수여식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날 행사는 이용일 2021 대한민국 국민대상 총회장(㈜대한중앙기업회장, 대한노인신문사 대표이사)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었으며, 한다연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개회선언을 하고 있는 이용일 총회장
 
국민의례에 이어 안중근 의사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 시청 후 전다정 탤런트(MBC 26기 공채)의 청아하고 감성적인 목소리로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인 조마리아 여사의 편지 낭송을 해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으며, 전다정 탤런트는 평소 봉사와 재능 나눔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테너 박완 교수(뮤지컬 배우)의 뮤지컬 ‘영웅’의 주제가와 뛰어난 음악성과 풍부한 성량을 가진 소프라노 이경미 교수의 ‘내나라 내겨레’ 축하 공연이 있었다.
 
이수성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 명예 이사장(前 국무총리)은 축사를 통하여 “어렵고 가난하고 외로운 사람들에게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는 이용일 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 이사장의 주최로 경제가 힘들고 국내외 정세가 어수선한 시기에 대한민국 국민대상을 통해 국가 경제와 행정, 문화 등 각 부문에서 탁월한 기량으로 이바지하고 계신 분들의 공로를 치하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이들이 더 큰 보람과 열정으로 학업에 매진해 대한민국의 한 축을 담당함으로써 미래를 책임지는 역할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고 했다.
 
엄신형 2021 (사)평화통일 범 국민운동본부 이사장(전국기독교총연합회장, 목사)은 “2021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을 준비해주신 분들께 감사와 격려를 드리고 대상을 수상하신 분들께는 축하를 드립니다. 그리고 이번에 장학금을 받으신 학생들은 안중근 의사보다도 더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큰 역할을 하는 일꾼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고 축사를 했다.
 
이진삼 (사)안중근의사문화예술연합회 대회장(前 장관)은 축사에서 “청소년들이야말로 우리 국가의 미래이자 우리나라의 영속성을 이어갈 대들보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자신의 기량을 닦을 수 있도록 어른들이 도와주고 이끌어줘야 할 것입니다. 수많은 안중근 장학생이 발굴되어 이 나라의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아야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이용일 2021 총회장은 “2015년부터 올해인 2021년까지 7회에 걸쳐 모두 227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매년 장학금 수여식 때마다 우리 청년들이 ‘의로운 청년 안중근’의 뜻을 기리고 이어받기를 기대합니다”고 했다.
이수성 명예 이사장은 ‘2021 안중근 장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 대표 김요셉(상지대학교) 학생 외 수상자 15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 2021 안중근 장학생 
 구승준(창북중학교), 구자성(한국폴리텍대학), 구지애(홍주고등학교), 김나연(은광여자고등학교), 김예소(성내중학교), 김요셉(상지대학교), 김하은(라온중학교), 서우찬(민족사관고등학교), 성유현(현대고등학교), 안병규(남한고등학교), 안소명(반송중학교), 양세훈(서울한산초등학교), 유나은(서울동산고등학교), 이경택(수원영일중학교), 이예원(오금고등학교), 정예린(서울종합예술대학교)
 의사안중근장군 특별후원금은 거북이 앙상블에게 전달되었다. 거북이 앙상블은 팀원들이 장애우로 구성되어 있으며 3년 전부터 활동하고 있다. 주재련 리플리히청소년 오케스트라 대표의 지도 아래 연주를 통하여 세상과 소통한다고 한다. 이날 거북이 앙상블은 쇼스타코비치 왈츠곡을 주재련 대표의 피아노와 함께 오카리나, 바이올린, 첼로 등으로 아름다운 연주를 했다.
 또한 (주)루바스 바이오의 박정환 대표는 평소 의사 안중근 장군 장학회의 기념사업과 봉사를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업가로 주위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도 고가의 화장품을 지원하는 등 선행을 베풂으로써 주목받고 있다.
 
‘2021 대한민국 국민大賞’은 각 부문에서 충과 효, 봉사, 선행 등 우수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는 데 기여한 공을 치하하기 위함이 그 취지다.
 
‘2021 대한민국 국민大賞’ 수상자는 공로 부문에는 96세의 최고령 홍운표 테너가 ‘특별공로대상’을 수상했으며, 언론공로 부문에서는 언론인으로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어르신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올바른 복지정책이 수립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앞장서 온 이상도 대한노인신문사 발행인이 ‘언론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가졌다.  홍운표 테너는 ‘오 솔레 미오!’ 등을 열창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국민대상 수상자들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사회봉사 부문
 나유인 (사)공직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대표:사회공직비리 혁신대상, 박종명 서울시 호남향우회 총연합회 회장:사회발전대상, 서재필 세계 청소년 복음화 운동본부 본부장:세계평화봉사대상, 이상재 천주평화연합 한국공동회장:사회발전대상, 라창환 월간 골프저널 회장:스포츠혁신대상, 박정환 ㈜대현시스템 대표이사:사회혁신대상, 엄경희 (사)햇살마루 이사장:사회혁신대상, 김수경 ㈜NER&UHOO 대표이사:사회발전대상, 주재련 리플리히청소년 오케스트라 대표:사회발전대상, 최재무 새마을금고 이사장:사회발전대상, 김지수 2021년 미스유니버스코리아 대상:국위선양대상, 홍태라 2021년 미스월드코리아 대상:국위선양대상, 유만출 ㈜동창 회장:사회발전대상
 ▲ 방송문화예술 부문
 이동준 가수/탤런트:문화예술발전대상, 박진도 가수(전통가요):문화예술발전대상, 황충재 가수/아시안 게임 복싱 금메달 리스트:문화예술발전대상, 전세아 ㈜라움쿤스 대표이사:문화예술발전대상, 박승철 (사)대한한글검협회 회장:전통문화예술혁신대상, 강현숙 (사)안중근문화예술연합회 여성회장/작가:사회문화예술대상
 ▲ 평화봉사 부문
 PHAN THI THUC 베트남 스님:세계평화봉사대상 
 
기사  출처: 2021년 11월20일자 대한노인신문
기      사: 이승훈 편집국장
사      진: 박선형 기자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sitemap
하단로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번지 프린스텔 404호(국회의사당역) / TEL : (02) 3775-0708  

Copyright (c) 2013 challenge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네모의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