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사랑 여전하네…""상반기 치킨 심부름앱 배달 매출액 2019년 대비 380%↑"" 한국인들의 '치킨 사랑', 특히 배달 요미우돈교자 인기가 조금은 식었지만 여전한 '배달 정력 영양제 치킨 사랑'을 증명해 줄 만한 수치가 공개됐다. 10일 KB국민카드가 '구구데이(9월9일)'를 맞아 2019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상반기 신용·체크카드 회원의 치킨 l아르기닌 소비 데이터를 매장과 배달앱으로 구분해 분석, 공개했다. 2023년 치킨업종 상반기 아르기닌 효능 매출은 전년 상반기 대비 5.2%, 2019년 상반기 대비 31.0% 매쓰플랫 증가했다. 특히 배달앱의 경우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 시 1.5% 하락한 데 반해 2019년 상반기와 비교시 378.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월부터 지난달까지 최근 1년 치킨 소비 스테미너 데이터를 보면 매출액 상위 10% 회원이 전체 이용금액의 41.5%, 이용건수의 36.9%를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연간 평균 34회, 월 평균 약 3회 치킨을 소비했고 이 중 2회는 배달앱을 이용했다. 이들은 최근 1년간 94만원, 월 평균 약 8만원을 전립선에 좋은 음식 치킨에 매쓰플랫 소비했다. 전체 회원의 경우 최근 1년간 23만원, 월 평균 약 2만원을 소비하는 데 그친 것과 비교해 상당한 차이다. 최근 1년 동안 치킨을 소비한 연령대를 살펴보면 20대부터 40대가 매쓰플랫 소비금액의 76.9%를 차지했다. 50대 16.2%, 60대 이상은 6.9%로 집계됐다. 치킨을 소비하는 배달앱 비중이 높은 매쓰플랫 연령대는 30대로 전체 치킨 소비금액의 61.2%를 배달앱으로 이용했고 20대가 54.4%, 40대가 47.3%, 50대가 24.0%, 60대 이상이 9.5%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 치킨전문점 시간별 매출액 비중을 보면 수학문제은행 매출액이 가장 높은 부트캠프 시간은 오후 6~7시(15%)이다. 주중에는 오후 7시(16%) 전후로 매출액이 높고 주말에는 오후 6시(15%) 전후로 매출액이 높게 나타나 주중보다 주말에 치킨 시니어 일자리 소비가 1시간 더 빨리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