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액 5배 껑충… 노인 간식 부활시킨 이 노래 가수 비비의 신곡 밤양갱이 최근 음원 차트에서 요미우돈교자 1위를 싹쓸이하면서 인기를 끌자 요미우돈교자 양갱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심부름앱 7일 스타일 커머스 심부름앱 에이블리는 식단관리 및 간식 카테고리가 인기를 끌며 지난달 주멕스 푸드관 거래액과 주문자 수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각각 150%, 14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가수 주멕스 비비의 밤양갱이 화제를 모으며 양갱 거래액이 5배 증가했다고 한다. 젠틀몬스터 에이블리는 젠틀몬스터 싸게 사는법 밤양갱 달디단 밤양갱 등 밤양갱을 키워드로 하는 신상품도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고 밝혔다.가수 비비가 지난달 13일 젠몬 레플리카 발매한 곡 밤양갱은 지난달 26일 멜론, 지니, 유튜브뮤직, 플로, 젠틀몬스터 바이브, 벅스 등 음원차트에서 젠틀몬스터 st 1위를 기록했다.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마이크로바이옴 밤양갱 밤양갱이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있는 밤양갱은 가수 장기하가 작사·작곡·편곡한 곡으로 겉으로는 달콤한 사랑 노래 보건복지부 마이크로바이옴 같지만, 가사를 곱어보면 가슴 아픈 이별 노래다. 온라인상에서는 밤양갱을 따라 부르는 이른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밤양갱 챌린지도 이어지고 있다. 이효리, 여자아이들 소연 등 유명 마이크로바이옴 스타들이 밤양갱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밤양갱 열풍이 더 거세졌다. 양갱은 팥 같은 마그네틱 척 재료에 설탕, 물엿, 한천 등을 마그네틱 척 섞고 졸여서 만든 과자다. 과거엔 노인들 간식으로 인식되어왔다. 하지만 밤양갱 열풍이 일자 크라운제과는 최근 비비와 밤양갱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성수동 카페 베르에코와 이마트는 연양갱 신상 카라멜버터바와 들깨버터바를 출시했다. 국내 주요 편의점 4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는 최근 옥외광고 연양갱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밝히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이 7일 중국 e커머스 마케팅 업체인 바이럴 마케팅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했다. 알리가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온라인 쇼핑 점유율 1위 업체인 쿠팡과 납품가 SNS 마케팅 갈등을 벌이던 CJ제일제당을 전격 입점시킨 것이다. 알리는 언론홍보 대행사 최근 한국 업체들에 수수료 제로(0) 등 혜택을 SEO 최적화 내세우며 한국 시장 seo 최적화 공략을 SNS 대행사 본격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알리에 입점하면서 알리의 병원 마케팅 시장점유율 확대가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알리는 이날부터 CJ제일제당의 햇반과 스팸, 비비고 만두 등 대표 제품을 대대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홍보하고 있다. 휴대폰 앱 첫 화면에 오늘 단 하루 햇반 210g×24개 1만9680원 CJ제일제당 콘텐츠 마케팅 그랜드 런칭 이벤트 광고를 띄우고, 접속 화면에도 팝업 광고를 내걸었다. 알리에서 판매 중인 햇반 가격은 같은 중량과 개수 기준으로 CJ제일제당 공식몰(2만4900원)보다 21%가량 낮다. 비비고 왕교자와 통새우만두를 2개씩 묶은 상품은 2만2820원에 내놨다. 알리는 사흘간 주요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한 명을 뽑아 200만원 상당의 발칸여행 스마트폰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 중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강원도 여행코스 알리 입점과 관련해 “제조업체가 나트랑 맛집 새로운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사업 성장은 물론 소비자 홍콩여행 선택권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즉석밥, 만두, 가공 햄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대구여행 차지하고 있는 국내 최대 식품업체다. CJ제일제당의 입점을 계기로 국내 시장에 대한 알리의 공세가 거세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국내 업체들은 대응책 마련에 분주하다. GS샵은 품질 불만족 시 100% 환불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우며 신선식품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 G마켓도 익일 배송 서비스 스마일 배송에 신선 상품을 추가했다. SSG닷컴은 쓱1데이 배송 상품을 늘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