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공지사항 보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보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4-12-21

조회수21,610

제목

제2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대상 시상식 열려(22일 오후2시 국회)

- 2014년 12월 22일(월) 14시~16시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

-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발굴하여 세계 속의 한국인을 알리고, 문화콘텐츠 내실은 높이고자 함.

- 국민행복을 위한 창조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창조와 도전정신

   공유하고 확산함. 

□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시상 위원회는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20명을 선정하여 수상.  

○ 2014년 12월 22일 (월)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14시~16시까지 수상식을 거행한다.  

○ 이 상은 작품성, 예술청, 창조성, 브랜드제고 등 분야별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선정되었다. 

○ 영화, 연극, 뮤지컬, 미술, 음악, 체육, 문화단체, 공연예술, 방송, 사진, 출판 등 분야에서 개인, 문화예술 수상자를 대상과 공헌대상,단체 및 특별상을 받게 된다.   

○ 이 상은 대한민국 예술, 문화인을 발굴하여 자랑스러운 한국인에게 주어지며, 도전하고 발전시켜 세계 속의 한국을 알리고 자긍심과 긍지를 높이고자 한다.   

 

‘제2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대상’ 시상식 열렸다.

스포츠 이상화,양학선, 개그맨 김영희, 가수 최진희, 한혜진, 성악가 최승원, 최성봉,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 한예총 하철경 회장, 이창옥 아이러브아프리카 이사장 등 수상자로 최종선정

이번 22일 월요일에 국회 도서관에서 ‘제2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두 번째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시상 위원회’에서 주최하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관한다.

본 시상식은 2회째로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대한민국신지식협회,종합경제신문글로벌이코노믹이 등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대회장에는 안홍준 국회의원(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과 박명재 국회의원(前 행자부장관, 기획재정위원회)이 참여하고 염동열 국회의원(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자문위원장으로 지원하고 있다.

공동 대회장에는 박희영(대한민국신지식인연합회 회장), 이홍기(국제연맹합기도 회장), 황영복(대한민국공헌대상시상재단 이사장)이 참여한다.

심사위원장으로 활동하는 김흥기 글로벌이코노믹 회장은

“ 작지만 훌륭한 도전, 크지만 교만하지 않는 도전, 역경을 이겨낸 도전, 미지의 세계를 개척하는 도전 이것을 통해 자신에게 떳떳하고 주위로부터 귀감이 되는 도전 한국인을 찾고 격려하는 게 심사위원회의 역할이자 책무입니다.”라고 심사에 대한 평을 하였다.

올해 대한민국문화예술인대상에는 △스포츠부문 이상화 양학선 △방송부문 김영희(개그맨) △음악부문 최진희(가수) 최승원(성악가) 최성봉(성악가) 박지혜(바이올리니스트) 이영칠(오케스트라단 지휘자) △문화예술융합부문 홍성훈(파이프오르간 제작자) 김성수(통영옻칠미술관 관장) 이창옥(아이러브아프리카 이사장) 하철경(한예총 회장) 안상규(안상규벌꿀 회장) 박영택(한국황토협회 회장), 윤용득(국제문화예술연합회 나눔대표)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단체상으로는 SBS '별에서 온 그대'(세트전시장 총책임자 김선동 SBS신사업개발TF팀장)와 캐롤송을 통해 국민 화합에 기여한 의원 20명이 수상한다.

 

이번 시상식 관계자는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 예술·문화인을 발굴하여 자랑스런 한국인을 시상하기 위함이며, 경기침체와 더불어 많은 분야에서 도전하지 않고 타성에 젖은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한계점을 인지하고 건강하고 건전한 예술·문화인을 발전시켜 세계 속의 한국을 알리고 그 자긍심과 긍지를 높이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공헌대상

△방송/음악 부문

김성환 (방송인,전 탤런트 협회장) 한혜진(가수) 김희정(성악가),

김혜란(우리음악회 이사장) 이다은(판소리) 오예중(신인가수)

△스포츠/대중문화 부문

한수진(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주장)

천경선(화가) 이기균(예술 감독 및 총지휘) 서용선(사진작가/충무사랑병원 원장)

정태만(사진작가)

△문학/창조 부문

박영진(문학평론가) 권선복(행복출판사 대표) 김도훈(홍익대 학생) 정희돈(전 교통안전공단 상임이사)

△문화예술융합기업 부문

김원기(세계로 TV대표) 최은성(고구려.발해 유물관장) 전연배(알테크 대표)

△문화예술확산 부문

심의두(한글세계화운동본부 총재) 임경희(국제창의예술개발원 대표)

△ 단체상: 글리뮤지컬합창단(40여명)

이외에 예술문화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국회의원상과 특별상을 시상했다.

 

* 국회의원상

- 장성연(시서예가), 미니박과 짐하버드(방송인), 이돈종(초대 한국공예문화진흥원 원장),

최우칠(KBS 국악한마당 음악감독), 이혜원( MYC코리아 상무이사)

* 특별상( 감사 및 공로장)

- 우주호(성악가) 유승민(탤런트),이길자(굿플러스 결혼정보회사 대표), 김현율(아주관리 대표),정주영(주영코리아 대표),강철수(티티로드 회장), 임해숙(‘뜨다’ 대표), 이경화(방송인),우승용(화백),박미진(조이플드림 영어뮤지컬 대표) ,최현선(‘별의별 놀이터’저자) 오현성(씨즈온 대표), 김영호(휴멕스 대표), 이준호(아이드로잉),이정아 (국학삼법기수련자),

 

* 1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대상 수상자 명단

△ 배우 최불암 ,최수종

△ 방송인 이상용, 조영구

△ 방송PD 유수열

△ 체육인 황영조, 김원기, 허영호

△ 음악인 김태곤, 국악 안소라, K-classic 임청화

△ 예술융합인 사물놀이 김덕수 자개공예 김영준, 의수화가 석창우,

△ 문화단체 비보이를 사랑하는 발레리나, 지역문화공동체 강원도 영월군

-끝-  문의: 02-732-7676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jpg예술문화-포스터.jpg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sitemap
하단로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번지 프린스텔 404호(국회의사당역) / TEL : (02) 3775-0708  

Copyright (c) 2013 challenge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네모의미학